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출시하나 하나0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1:31

    >


    저번 독 하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하나 9에 참가한 화웨이 CEO, 리처드 위는 화웨이 메이트 X가 하나 0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가 바로 공식적으로 삼성 갤럭시 폴드가 발매한 이상, 화웨이도 더 이상 츄루시하이 뒷전이 없는 것으로 보여지닌깐요 다닌다. 하지만 화웨이의 미래는 밝지 않지만 화웨이가 훌륭한 제품을 개발했지만 비운의 기기로 전락할 위기에 처한 메이트X의 출시와 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IFA2019에서 화웨이 메이트 X츄루시하이 10월에 확정했습니다만, 화웨이 폴더블 스마트 폰, 메이트 X는 삼성 갤럭시 폴드와 함께 올해 2월에 열린 스페인 친구 셀로 본인 MWC 2019에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삼성은 화면이 안쪽으로 꺾이는 인폴딩 방식, 화웨이는 화면이 바깥쪽으로 꺾이는 아웃폴딩 방식을 적용해 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이지만 각기 다른 방식을 채택했지만 그에 따른 장단점도 분명히 본인이 됐습니다. 두 모델의 방식의 차이에 따른 특성은 이전에 포스팅한 자료를 아래 링크박스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이후 삼성 갤럭시 폴드는 화면이 접히는 힌지 부분에서 이물질 유입과 내구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지상서 출시를 잠정 연기하고 보완 작업에 들어갔으나 화웨이도 디스플레이 수율 문제와 화면이 접히는 부분의 디스플레이 품질 문제 등이 난제에 이어 지상서 출시가 연기됐다. 그리고 최근 중국 공업 정보 화부'TENAA'의 인증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발매를 앞둔 상태라고 보이지만 갤럭시 폴드의 경우는 단순히 결함을 보완한 정도에 그쳤지만, 메이트 X는 3D카메라 ToF센서를 추가하고, 배터리도 기존 4,400mAh로 4,500mAh에서 항상그렛도우쯔리는 등 하드웨어 사양도 개선시켰습니다.


    >


    그리고 종래에는 화웨이 자사 코스튬 AP의 최상위 모델인 기린 980과 자체 개발 배런 5000 5G모뎀을 내장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지만 프지 않고 새로운 신형 프로세서인 기린 990프로세서가 출시함으로써 메이트 X도 새로운 출시한 기린 990프로세서를 적용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렇게 새 단장을 마친 화웨이 폴더블 폰 메이트 X는 우선 China시장과 유럽 시장에 메이트 X를 출시하는 것이라는 계획이지만, 화웨이가 메이트 X를 하나 0월에 정식 발매해도, 비운의 기기로 전락할 전망이 많습니다. 그건 미국의 제재 때문인가요?


    >


    1개니 케이 아시안 리뷰를 통해서 전해진 정보에 따르면 화웨이 메이트 X는 미국 상무부의 거래 제한 기업 명단에 화웨이를 추가하면서 미국의 IT기업과 거래를 하지 않는데, 이런 조치는 구글의 서비스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도 해당합니다. 이에 따라 메이트X는 구글 앱을 내장하지 않은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버전을 운영체제로 탑재하는 방안으로 알려졌지만 오픈 소스에서는 구글에서 재공하고 있는 플레이스토어, 구글 맵, GMail, 크롬 브라우저, 유튜브 등의 앱이 재공되지 않습니다.


    >


    이런 거래 제한 조치에서 미국의 중소 기업과 소비자가 입을 피해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8월 일 9일까지 제한적인 거래를 허용할 유예 조치를 적용했지만 다음 윌버, 미국 상무부 장관은 유예 기간을 90일 간 연장 적용하면 발표하고 올해 월 일 8일까지는 화웨이와 미국의 중소 기업의 거래나 서비스가 제한적으로 계속 허용됩니다. 하지만 화웨이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는 신제품으로 제재 유예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메이트X는 정식으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대책대로 하루 8일부터 다음 본격 거래 제한 조치가 시행되면 구글은 화웨이 스마트 폰에 제공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차단할 방침이다.


    >


    중국 국내에서는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이 불가능하고 유튜브의 나쁨은 없으며, 미국의 SNS 서비스는 차단되어 있으며, 사실 메이트X를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베이스로 출시해도 사용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앱스토어를 사용하며 중국 내에서 사용하는 동영상과 SNS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해외 사용자는 상황이 다르지만 메이트X 출시 이후 플레이스토어가 나쁘지 않고 유튜브 등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회 적용된 앱이 나쁘지 않아 커스텀ROM이 등장할 수 있지만 향후 불변 업데이트 지원 문제도 나쁘지 않고 보안 문제도 있어 무엇보다 스마트폰 펌웨어나 시스템을 잘 모르는 일반 사용자로 이런 작업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메이트X가 유럽에 출시돼도 어느 정도 나쁘지 않아 판매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아무래도 300만원을 하는 화웨이 메이트 X를 이런 불편함과 우려되는 점을 감오느코 구입할 수 있는 유저는 많지 않아 중국 내에서만 의미 있는 모델로 전락할 지경입니다. 내심 기대했던 제품이었는데 이런 소식이 가득 차서 정내용적으로 아쉽지만 지금 화웨이 메이트X도 살짝 놔야 할 것 같습니다. ぇ..


    댓글

Designed by Tistory.